본문 바로가기
Resource (자료모음)/여행기

3. 후쿠오카 근교 여행_(다자이후, 벳푸 & 유후인)

by 철학괴물 2024. 3. 28.
728x90
반응형

후쿠오카 근교 여행

다자이후, 벳푸 & 유후인

2일차는 후쿠오카 근교로 떠나는 여행입니다. 사전에 한국에서 '소소버스여행투어'를 미리 예매 후  패키징투어로 편안하게 다녀왔습니다. 민영화된 교통으로 일본은 교통비도 비싸서 하기 코스를 전부 도는 데 교통비만 20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패키징 버스는 인당 6만원 수준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유후인에서 온천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투어 버스를 이동 수단으로 사용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08시 출발이라 하카타역 동쪽 출구에 오리엔탈 호텔 밑에 로손편의점을 찾는 데 어려움이 있어서 출발 전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1. 다자이후 텐만구

 

일본 학술의 신을 모시는  '다자이후 텐만구' 입니다. 합격을 기원하는 사람이 모이는 곳이라고 하네요. 관광객을 위한 상점을 쭉 따라가면 신사가 나옵니다. 폐각목과 못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유명한 다자이후 스타벅스입니다. 

 

 

 

 

 

2. 벳푸

 

7개의 지옥탕 중에 가장 온도가 낮은 가마도 온천에 왔습니다. 라무네와 삶은 계란도 먹고, 족욕도 할 수 있습니다. 

 

3. 유후인

한 적한 시골마을인 유후인입니다. 사람이 많고 먹을 곳이 없어서 전날 도시락을 사서 금린호수를 보면서 먹었습니다. 마을을 향해  있는 '텐도리'가 있어서 묘하게 운치가 있습니다.  

 

4. 로피아

투어를 마치고 요도바시 카메라  4층에 가성비 마트 ''로피아'에서 지인들에게 줄 선물과 간식을 사고, 옆에 라쿠텐치 모츠나베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짜고, 생수가 400엔입니다. 비추... 일정이 바빠서 별도로 초밥집을 가지 못해서 로피아에서 초밥을 사왔는 데 밥과 회가 엄청 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