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ource (자료모음)/나의 생각들

생각이 많아질 때..

by 철학괴물 2023. 9. 16.
728x90
반응형

'낙관적 허무주의'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내가 사는 우주는 끝이 없고, 이 지구도 영원하지 않으며, 나는 어디에서 왔는 지, 이 자아는 무엇인지는 내 삶이 끝날 때까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언젠가는 늙고 죽어 다 의미 없는 것들이 되어 버리겠지요. 또한 이제껏 해온 모든 실패과 절망 그리고 실수 또한 없어지고 잊혀지며 삶은 참으로 덧이 없게 종료되겠지요...

 

조금 더 어렸을 때는 인생의 의미를 찾기 위해 좌절과 고통 속에 살아가던 시절도 있었지만, 저는 결국 살아야만 하는 이유도 찾지 못했습니다. 완벽하지도 않고, 실수투성이인 지금의 반푼이의 삶을 인정하게되고 모든 일을 내려놓게 된 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자살을 생각하거나 지금의 인생을 비관하지는 않습니다.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다보니 굳이 죽어야 할 이유도 없었다는 점이 위안이 되더군요.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과 앞으로 살아가는 날들이 나를 위한 보너스다. 너무 살아보려고 큰 의미부여 하지말고 살아가면 되는 일이였습니다. 나는 완벽한 인간도 아니고, 딱히 세상에 무언가를 하고자  태어난 것도 아니에..

 

728x90
반응형